청라1동 온라인 주민총회(사진=청라1동행정복지센터)
청라1동 온라인 주민총회(사진=청라1동행정복지센터)

인천 서구 청라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9일 '2021년 제1회 온라인 주민총회'를 청라1동 행정복지센터 4층 대강당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주민자치회 위원만 참석했으며, 청라1동 주민총회 네이버 밴드에서 실시간 생방송을 통해 주민들과 함께했다고 청라1동 측은 전했다.

청라1동에 따르면 이번 주민총회는 개회선언과 노화영 동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청라1동 주민총회 축하 영상, 아이들의 피아노 축하공연, 2021년 주민자치회 감사보고, 2022년 자치계획안 보고, 2022년 마을의제 사업 소개 영상, 주민참여예산사업 우선순위 투표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앞서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7일까지는 구글링크 및 QR코드를 이용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 결과 305명이 참여했고, 9월 2일부터 9월 7일까지 4일간 오프라인 현장 투표를 실시해 총 369명이 참여하는 등 총 674명이 마을사업에 투표했다.

그 결과 인천시 주민참여예산 주민자치회형 선호도 투표에선 ▲스마트 그늘막설치 ▲딴데가지마요 청초랑카페있으니까 ▲청라뜰어린이공원재래종화단조성사업 순으로 높은 선호도를 보여주었다.

또한 서구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호도 투표결과는 ▲아껴주세요 우리마을 우리지구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교육 ▲청라버스킹레츠고 ▲청초한 문화가 있는 청초랑카페 ▲건강요리백파더를 찾아라 순으로 총 5개 마을의제 사업의 우선순위가 정해졌다고 청라1동 측은 덧붙였다.

박철민 주민자치회장은 "올해 총회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마무리 되지만 내년 시행될 사업은 이제 시작이니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더 많은 주민이 청라1동에서 편안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많은 이야기를 듣고 실천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